본문 바로가기
꿀TIP 정보!/꿀TIP 모음!

2023 강원도 해수욕장 개장일 시간 폭죽 총정리

by 정.알.남 2023. 6. 25.
반응형

2023년 전국 해수욕장이 다음 주인 7월 1일부터 전면 개장한다고 합니다. 강원도의 개장되는 해수욕장은 총 86개의 해변이 운영되는데 물놀이하기 좋은 해수욕장과 폭죽 사용 여부 및 정확한 개장일 및 운영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강원도 해수욕장 개장
2023 강원도 해수욕장 개장

 

목차

     

    2023 강원도 해수욕장 개장

    전국적인 폭염이 지속되면서 이미 해운대 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송정해수욕장은 부분 개장을 했습니다. 강원도에 있는 해수욕장들도 7월 1일 주말부터 전면 개장을 실시하게 되는데 휴가철이 시작되는 만큼 많은 인파가 모이고 무더위를 넘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원도의 해수욕장은 총 86곳으로 강릉 18개의 해변, 동해 6곳의 해변, 속초 3곳의 해변 고성, 속초, 양양 등 총 86개의 해변이 운영이 됩니다. 대표적인 강원도 해수욕장은 경포대 해수욕장, 이구해수욕장, 하조대 해수욕장 등이 있습니다. 

     

    강릉 지역 해수욕장

    강릉지역의 해수욕장은 제일 대표적인 경포해변, 안목해변, 사근진해변, 강문해변, 주문진해수욕장, 사천진해수욕장, 순긋해변 등이 있습니다. 경포해변의 경우 강릉시에 있는 최대의 해변으로 매해 많은 관광객들과 피서객들이 몰리는 해수욕장입니다. 

     

    여름 성수기의 경우 주차요금은 유료이며, 샤워장은 해수욕장 이용 기간에만 운영을 하여 시설이용료는 대략 4,000원 내외입니다. 또한, 현재 강릉비치비어페스티벌을 예정하고 있으며 강릉해변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해수욕장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전 12시까지로 운영이 진행되며, 야간입수 가능 기간동안에는 21시까지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진, 옥계, 정동진, 안목 등 해수욕장은 연장기간 동안에는 19시까지 운영시간을 연장하여 진행한다고 합니다. 

     

    양양 지역 해수욕장

    양양 지역의 해수욕장으로는 물치, 정암, 중광정, 기사문, 인구, 죽도, 하조대 해수욕 등 총 21개의 해수욕장이 개장을 합니다. 양양지역의 해수욕장은 7월 7일부터 개장을 시작하게 되며 입수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게 됩니다. 

     

    서퍼비치로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는 인구해변 및 양리단길의 인기가 높아지며 양양군에 방문하는 피서객과 관광객이 많아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속초 및 동해지역 해수욕장 

    속초 지역의 해수욕장은 속초, 외웅치, 등대 해수욕장으로 총 3곳이 개장을 하며, 7월 8일부터 개장을 합니다. 입수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속초 해수욕장의 경우 일부 기간에는 야간입수가 가능하여 오후 9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동해시의 해수욕장은 총 6곳의 해수욕장으로 대표적으로 망상해변이 유명합니다. 동해 지역은 7월 12일에 개장이 예정되어 있으며, 폐장일은 8월 20일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망상과 추암 해변은 성수기 10일간 오후 7시까지 입수 가능합니다. 

     

    삼척 및 고성 해수욕장

    삼척 지역의 해수욕장은 총 10곳의 해수욕장으로 7월 12일부터 개장을 시작합니다. 입수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8월 20일에 폐장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소에 따라 이용가능한 시간이 다르며 삼척 및 맹방의 경우 24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고성의 경우 총 28곳의 해수욕장으로 7월 14일부터 개장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입수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진행이 되며, 이용가능 시간은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폐장일은 8월 20일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주의사항

    해변가의 백사장 내의 흡연행위와 폭죽놀이는 하면 안됩니다. 아쉽지만 강원 동해안 지역 자치단체들의 단속 강화로 인해 폭죽놀이를 하다가 적발되면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야간에도 수시로 단속을 하고 단속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아쉽지만 폭죽놀이로 인해 폭죽봉, 소음 문제로 인해 인근 주민들이 보는 피해가 크다고 합니다. 경표, 강문, 송정, 안목 등 강릉지역의 해수욕장을 비롯한 해변가의 백사장은 금연구역 및 폭죽불가능 하다는 점 꼭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